주한 캄보디아 대사 예방

이희범 산업자원부 장관은 22일 집무실에서 LIM SAMKOL(림 삼콜) 주한 캄보디아 대사의 예방을 받고, 한-캄보디아간 경제분야 및 에너지·광물자원 분야의 공동개발협력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경기서부 혁신연구원 개원식 참석

조환익 산업자원부 차관은 지난 18일 안산 문화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성경륭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천정배 국회의원 등 관계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경기서부지역 혁신연구원 개원기념식’에 참석해 격려사를 했다.

중기청 혁신발전소 발대식

김성진 중소기업청장은 2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중기청의 조직진단 및 혁신 관리를 총괄하는 기구인 ‘중소기업청 혁신발전소’ 발대식을 갖고 혁신 의지를 대내외에 공식 선언했다.

IEA, EC 협력사업 협의

권영한 한국전기연구원장은 국제에너지기구(IEA) 및 유럽공동공체(EC)의 공동연구센터 등과 협력사업을 협의하기 위해 20일~25일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방문했다.
권 원장은 현지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APEC) 지원으로 전기연구원이 금년 11월 2~3일 서울에서 개최하는 ‘대기전력국제회의 ISPF(Int'l Standby Power Forum)2005’와 관련, 국제에너지기구(IEA)와 지원 방안 협의 △재불과학자협회 및 에콜기술연구소(Ecole de Polytech)를 방문, 한국인 과학자 유치 △이태리 에스프라에 있는 유럽공동공체(EC)의 공동연구센터(Joint Research Centre/JRC)를 방문, 전력용반도체를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한 공동연구 수행방안 등을 협의했다.

반월·시화 혁신 클러스터 논의

김칠두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25일 시화국가산업단지내 (주)대모엔지니어링에서 산·학·연 관계자 30여명과 간담회를 갖고 반월·시화산업단지의 혁신클러스터 구축, 애로기술 공동개발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