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신도시 계기로 회원 수익사업 창출할 터
24일 충남지회 이취임식서 밝혀

한국전기공사협회 충남지회(지회장 박종문)는 지난 24일 대전 샤또그레이스 호텔에서 ‘제27대 허 헌 지회장 및 제28대 박종문 지회장 이ㆍ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서덕철 충남도청 경제정책과장, 이기봉 연기군수 등 내외 귀빈 80여명과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허 헌 전임지회장은 이임사를 통하여 “아쉬움 보다는 든든한 믿음을 가지고 떠나며, 충남지회의 발전을 영원히 기원할 것”이라며 그동안 회원들이 보내준 성원과 격려에 감사를 표했다.
박종문 신임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여 회원들의 권익신장과 협회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박 지회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날 우리 충남지회가 500여 회원사와 연간 공사규모 4천500억원이라는 규모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터전을 일구어 오신 선배 전기인의 노고에 깊은 경의를 보내다”며 “지난 3년여 동안 충남지회와 업계의 발전을 위해 온몸을 다 바쳐 봉사해 회원의 권익보호와 화합을 이끌어 명실상부한 으뜸지회로 성장시킨 허 헌 전임 지회장님의 탁월한 업적과 노고에 대하여 지회 전 회원과 함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 신임지회장은 “우리는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지회가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과감히 이를 바로잡아 잠재적인 갈등 요인을 해소할 것입니다. 아울러 지회 사무국을 보다 합리적으로 운영하여 회원을 위한 지회로 거듭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행정복합도시 건설을 계기로 충남지역 업계의 수주환경 개선을 위한 현실적이고도 다양한 사업을 개발, 적극 추진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신임지회장은 앞으로 충남지회를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에 기여할 수 있는
충남지회 △문호 개방 통한 합리적 지회사무국 운영 △ 기능인이 대우받는 사회
현 등의 선거공약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지난 1월 10일, 한국전기공사협회 충남지회 제38회 정기총회에서 회원들의 만장일치 추대로 제28대 지회장에 선출된 박종문 지회장은, 1978년 금성전력개발(주)을 창업한 이래, 성실과 신용을 바탕으로 ‘인화단결’, ‘기술개발’, ‘책임완수’라는 사훈을 지키며 30여년 동안 조치원 지역사회에서 전기공사업을 영위하면서 전기공사업계의 위상과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박종문 지회장은 전기공사업으로 시작한 금성전력개발(주)으로 지속적인 직원교육과 신기술개발로서 향후의 미래를 계획하는 폭넓은 전문적 지식을 통하여, 통신공사업, 소방(전기,기계)공사업 그리고 무정전공사 시공업체로 그 사업영역을 나날이 확대하고 있으며,
박 지회장 또한 전기인으로서 평소 사회적 책임과 봉사에 대한 책무를 잊지 않고 깊은 관심을 기울여, 국제적인 봉사활동 단체인 로타리클럽에서 지난 25년간 변함없는 봉사활동을 실천해 왔다.
특히, 로타리클럽 3860지구 총재로 재임시에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끊임없는 사랑과 봉사하는 삶을 실천하여, 이들이 내일에 대한 희망과 재활의지를 북돋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지원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등불을 비추는 헌신적인 전기공사인으로 평판이 높다.
본적 : 충남 연기군(44년생)
현주소 : 충남 연기군 조치원읍 교리 23-1
학력및 주요경력
95년 고려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95년 한국전기공사협회 연기군협의회장
95년 한국자유총연맹 조치원위원장
97년 조치원로타리클럽 회장
99년 - 2005년 한국전기공사협회 충남지회 부지회장 역임
99년 로타리클럽 3680지부 총재특별 대표
99년 조치원경찰서 선진질서 위원장
‘00년 대전지방법원 연기군지원 민사조정위원 (現)
01년 조치원읍 개발위원 (現)
02년 연기군 선거관리위원
02년 조치원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 부위원장 (現)
02년 조치원중학교 자치운영회 회장 (現)
03년 - 2004년 국제로타리 3680지구 총재 역임
05년 조치원문화원 이사 (現)
- 2005. 1. 10. 한국전기공사협회 충남지회 지회장 취임 (現)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