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o Caravan 행사 기조연설

노무현 대통령을 수행해 독일을 방문한 이희범 산자부 장관은 12일(현지시간) 베를린에서 한·독 산업기술협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Techno Caravan 행사 기조연설을 통해 기술력을 보유한 독일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강조하고, 이번 행사가 양국 중소기업 기술협력의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수소경제 국가비전 수립 TF 간담회

조환익 산업자원부 차관은 11일 정부과천정사 대회의실에서 이종협 서울대학교 교수, 유태환 한국전력연구원 원장, 신미남 퓨얼셀파워 사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경제 국가비젼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수소경제로의 조기 이행을 위한 국가 종합마스터플랜을 작성하기 위해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회의를 가졌다

중기 기술혁신 소그룹 발대식 개최

김성진 중소기업청장은 15일 대전 대덕컨벤션타운에서 중소기업 기술혁신 소그룹 발대식을 갖고 기업혁신 주체로서의 소그룹 활동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현장중심의 기술혁신 마인드 고취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기술혁신 소그룹’은 중소기업의 기술, 생산 공정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혁신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임직원 및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발적인 모임으로 중기청에서는 금년부터 관련예산 20억원을 확보해 소그룹 활동에 소요되는 연구용품 구입비, 교육비 등을 22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범 지원한다.
이와 아울러 기술혁신 소그룹의 자발적인 혁신이 전파될 수 있도록 각 소그룹의 활동경과 및 연구성과를 온라인상에 공개함으로써 상호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한편, 인터넷 홈페이지에 기술혁신 소그룹 정보 교류방을 구축해 연구과제가 유사한 중소기업 소그룹간 유기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택관리공단 사장에 고종문씨 내정

대한주택공사는 14일 주택관리공단 사장에 고종문 국제문제조사연구소 연구위원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충남 보령 출신인 고종문 신임 사장은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美 American University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팍스코리아나21연구원 경제정책위원장, 정부투자·산하기관 혁신진단위원 등을 지냈다.
고 사장은 15일 오전 취임식을 갖고 곧바로 업무에 들어갔다.

국제회의 참석차 출국

한국전기안전공사 송인회 사장은 미국 Doble Engineering 사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Spring Conference) 참석 및 LA건축안전부(LADBS)와의 기술협정의향서(LOI) 체결을 위해 10일 출국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