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은 10일 국가종합전자조달 분야의 소식을 전달하는 '나라장터 뉴스레터'를 창간했다.

이 뉴스레터는 국가종합전자조달 분야의 최근 소식과 전자상거래 동향, 조달제도나 전자조달 관련 집중탐구 등을 담고 있으며 우수 이용사례와 정부조달우수제품 등도 소개하고 있다.

월간으로 발행되는 뉴스레터는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볼 수 있으며 e-메일 수신을 원하는 경우에는 e-메일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이번 뉴스레터 발간으로 현재 이용확산단계에 있는 나라장터가 뿌리를 내리고 나아가 우리 나라가 e비즈니스 강국으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 청장은 창간사를 통해 "나라장터 뉴스레터를 공공기관과 기업, 그리고 국민들이 서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창으로, 그리고 나라장터의 발전과 21세기 선진조달 구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라장터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새로운 브랜드명으로부터 올해 공식명칭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의 G2B는 국문으로 표기할 경우 브랜드명(나라장터)을 우선 표기하고 공식명칭인‘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은 괄호)로 후기하게 된다.

영문으로는‘Government e-Procurement System(약어 GePS)으로 표기하게 된다.

2003. 1. 17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