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너지 도전대회 수상팀 격려

이희범 산업자원부장관은 8일 과천청사 집무실에서 서울산업대학교(총장 윤진식) 최세완 교수팀이 지난달 미국 콜로라도주 소재 신·재생 에너지연구소에서 美에너지부와 세계전자공학회((IEEE)가 공동주최한 미래에너지 도전대회에 2회 연속 수상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연구팀을 초청해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인적자원개발회의 초청 만찬

조환익 산업자원부 1차관은 7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산업혁신포럼 ‘2005인적자원개발 국제회의’ 폐회식 후 이영선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 데이비드 파인골드 케그 응용생명과학대학원 교수, 오상봉 산업연구원장, 앨런 탐브릭 Invest KOTRA 단장, 이병남 LG 부사장,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사장 등 산·학·연·관 관계자 60여명을 초청만찬을 주재했다.

APEC 에너지장관회의 준비사무국 개소식

이원걸 산업자원부 2차관은 8일 과천청사에서 APEC 에너지/광업장관회의 준비사무국(사무국장 주봉현 자원정책심의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달 18일~21일, 3일간 경주에서 개최되는 ‘제7차 APEC 에너지장관회의 및 제2차 광업장관회의 준비사무국 현판식’을 가졌다.

한·중·대만 벤처캐피탈 협력 모색

김성진 중소기업청장은 국내 혁신형 중소·벤처기업의 외자유치 지원과 한·중·대만 벤처캐피탈 업계의 상호 협력을 위해 6일 중국 상해 샹그릴라 호텔에서 ‘한·중 벤처캐피탈 포럼’을 개최했다.

전력전자연구센터 개소식

김문환 국민대 총장은 삼성전기와 함께 전력전자분야의 고급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국민대 공과대학 내에 전력전자연구센터를 공동으로 설립하고, 9일 개소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