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도하고 일깨우는 언론 '기대'

전력산업 구조개편과 태동을 같이한 국내 최초의 전력전문지인 전력신문의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전기는 깨끗하고 편리하여 가정, 직장 등 일상생활과 국가산업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정보화 사회가 진전되고 자동화가 심화될수록 그 기반이 되는 전기의 안정적인 공급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치열한 국제경쟁 속에서 선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전 국민이 힘을 모으고 있는 이때에 자원 빈약국인 우리나라는 전기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에너지 자원의 합리적인 배분에 대해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모든 지혜를 모으고 어려움을 잘 헤쳐 나가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세계 전력산업의 큰 흐름인 경쟁적인 전력산업으로 초보적인 걸음을 걷고 있는 우리나라 전력산업에서는 이러한 시대적인 조류를 빨리 파악하고 앞서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것입니다
어느덧 창간 4주년을 맞이하는 전력신문이 전력업계 종사자들에게 꼭 알아야 할 사항과 알고 싶어 하는 사항을 선별해 최상의 정보를 제공해 주며, 전기업계를 올바른 방향으로 계도하고 일깨우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기를 당부드립니다.
‘전력신문’이 신뢰와 사랑을 받는 신문이 되기를 바라며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