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가 새롭게 단장됐다.

한전은 최근 사이버 고객 방문 창구인 인터넷 홈페이지를 새로 개편, 지난달 2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전 영업처 등 관련처실과 정보화추진실 지식경영추진팀이 개편한 한전 홈페이지는 고객별 특성에 맞게 디자인을 재설계하고 프로그램 접속장치인 인터페이스를 개선함으로써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다양한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전력관련 정보를 접하고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 주요메뉴를 보면, 'CEO' 메뉴에는 회사의 경영토명성을 높이고 신뢰감을 주기 위해 CEO 메시지, 약력, 경영방침 등 관련 정보를 수록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 홍보실'은 기업이미지 특성을 고려해 다른 메뉴와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채택, 구성했다. 서비스 내용은 국내외 한전소식, 한전의 온·오프라인 발간물, 한전 CIP 등이며, 인터넷 방송국을 새로 신설했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온라인 고객 지원체계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영업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지점과 사이버지점 인터넷 빌링의 기능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한전측은 설명했다.

사이버지점은 메인화면과 서브화면의 디자인을 고객에게 편리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로 개선하고 정보구조간 상호작용을 증가시키는 체계적인 구조로 변경했다. 또한 회원관리시스템을 새로 구축해 회원에게는 전기요금조회서비스, 핸드폰메시지 전송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지사·지점 지도안내서비스도 운영해 고객 주소와 지점명 등을 통한 관할 지사·지점 검색은 물론 3차원 지도와 약도서비스를 제공, 고객 편의를 중시하는 방향을 개선했다.

이밖에도 전기공급약관과 시행세칙의 전문을 들을 수 있는 음성서
비스를 시행하는 한편, 민원서식 전송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이 약 47종의 민원 서식을 조회,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또 Live Poll 기능을 도입, 실시간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욕구와 성향을 파악하기 쉽게 했다.

이와 함께 사이버지점 인터넷 빌링 화면 기능도 개선, 고객이 회원 ID와 Password를 확인할 경우 전화확인뿐 아니라 메일과 핸드폰 메시지 확인도 가능토록 했으며, 여러 계좌를 갖고 있는 다수용 고객이 정보를 열기 위해 수차례 접속하던 불편함을 개선해 하나로 통합관리함으로써 다수용 고객의 서비스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이 직접 실시간으로 이메일 청구서를 재발행 할 수 있는 기능을 부가하고 5kW 이하 고객은 직접 입력해 실시간으로 명의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자동이체 계좌잔고 확인서비스도 도입해 이메일 청구서내 계좌잔고 확인기능을 포함, 발송함으로써 사전에 미수요금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그동안 판매SI 지역과 2원화해 서비스를 제공하던 인터넷빌링시스템을 통합함으로서 창구의 2원화에 따른 업무지연 등 인천지역 고객들이 사이버지점을 이용하는데 발생했던 불만사항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2003.01.30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