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생 논문공모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김균섭)은 기후변화협약에 대해 젊은 인재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후변화협약 대학(원)생 논문공모를 실시키로 했다. 

에관공은 기후변화협약과 관련 젊은 인재들의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논문공모전을 실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6월 현재 국내 대학 및 대학원(석,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자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후변화, 기후변화협약 및 온실가스 배출감축 등 기후변화협약과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학술지 및 논문집에 발표되지 않은 논문에 한해 접수할 수 있다. 논문접수기간은 8월 21일~8월 31일까지이다.

우수 논문은 산업자원부 장관상, 에관고 이사장상 등이 주어지며, 논문 수상자 전원은 올해 11월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리는 제12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 갈 수 있는 무료 연수기회와 함께 에관공 신입직원 채용시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에관공은 올해로 제3회를 맞는 이번 논문공모가 학생들에게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와 그 해결책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줌과 동시에 참신한 기후변화협약 대응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기후대책실 홈페이지(http://co2.kemco.or.kr)의 공지사항과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