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김균섭) 신재생에너지센터는 2006년 신재생에너지 유공자 포상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신재생에너지 유공자 포상은 최근 고유가와 기후변화협약 등으로 중요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및 이용·보급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포상 신청은 공무원 및 정부 산하기관 임직원,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등 관련 산업체 종사자와 대학교 관련학과 및 연구소 연구원, 시민단체 관계자, 개인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및 이용·보급 활성화에 기여한 경우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에너지관리공단(www.kemco.or.kr) 및 신재생에너지센터(www.knrec.or.kr) 홈페이지의 알림마당 내 공지사항 코너에서 공적조서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2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접수된 공적조서는 심사를 거쳐 9월중 수상자를 선정하며, 오는 9월 27일 개최예정인 ‘2006년 신재생에너지 워크숍’ 행사시 시상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의 기술개발 및 이용·보급 확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관련업계 및 이해관계자의 사기를 진작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번 신재생에너지 유공자 포상이 사회 각계각층에서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 및 이용·보급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