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사랑방’사이트 선발대회 시상식 개최

▲ 지난 9일 에관공 이사장실에서 ‘e-짠돌·짠순 선발 이벤트’ 시상식이 열렸다.
생활속의 에너지절약 지혜를 인터넷을 통해 나누는 ‘에너지사랑방’에서 올해의 1호 ‘에너지짠순이’가 탄생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지난 9일 에관공 이사장실에서 ‘e-짠돌·짠순 선발 이벤트’ 시상식을 열고 에너지사랑방 1호 에너지 짠순이로 선발된 정춘경씨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경기도 군포시에 거주하는 정춘경씨는 지난 7월 한달동안 실시된 e-짠돌이 짠순이 선발 이벤트에 자신의 절약 노하우를 소개해 네티즌들의 가장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날 행사에서 최우수 짠돌·짠순이에게 수여하는 가정용 에어컨을 선물로 받았다. 

에너지사랑방은 사회 각계각층의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에너지절약 정보와 절약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지난 7월 오픈한 에너지절약 종합 이벤트 사이트로 e-짠돌·짠순 선발대회, 나만의 피서법 콘테스트와 에너지절약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네티즌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너지 짠순이로 선정된 정춘경 주부는 이날 수상소감을 묻는 질문에 “절약하는 생활은 나와 가정을 위한 습관일 뿐”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절약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에관공은 앞으로도 매달 에너지 짠돌이·짠순이를 선발해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며, 자신만의 에너지절약 노하우나 절약 성공담을 소개하고 싶은 사람은 에너지사랑방 홈페이지(www.kemco.or.kr /goevent)로 접속해 자신의 글을 남기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