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 고장 재발생 억제 효과
투명경영·열린경영 적극 실천

한전은 5일부터 송변전설비 고장정보를 외부에 공개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한전은 고장정보를 담당자 및 관련부서에서 독점함으로써, 종종 고장사고의 은폐·조작·축소의 오해를 받아 왔으며, 정확한 정전정보의 미공개로 고객 불만이 가중되는 등 회사의 이미지를 훼손한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한전은 회사의 가장 민감한 부분의 하나인 송변전설비 고장정보를 대외적으로 공개함으로써 유사 고장 재발억제는 물론, 아직 남아있는 보수적·폐쇄적 업무관행에서 탈피해 투명경영 및 열린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에 접속한 후, 고객서비스→전력정보→ 송변전 정전고장 속보로 접속하면 된다.

송변전 정전 고장 안내 사이트<사진>에서는 순간고장을 포함한 모든 송변전설비 고장에 대한 고장발생일시, 고장발생장소 및 설비, 고장원인, 정전시간, 정전지역, 관할사업소, 복구일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의 고장정보는 한전 내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전고장관리시스템과 자동 연계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고장발생 후 최대 15분 이내에 제공된다.

향후 한전은 고객이 희망하면 고장정보를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 실시간 발송해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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