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자본 압력 굴복한 헐값매각”

전력연대가 정부의 한전 자회사 증시상장방침에 대해 조직적 반대투쟁에 나설 것을 결의했다. <본지 254호(2007년 7월 9일자) 1면 참조>

전력관련노동조합연대회의(의장 김주영 전력노조위원장, 이하 전력연대)는 최근 정부의 전력관련사 주식매각 방침 추진과 관련해 지난 6일 제3차 긴급대표자회의를 개최, 정부의 주식매각 방침을 공식적으로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조직적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이날 대표자회의에서는 정부가 지난 3일 공기업 주식상장에 관련된 회의를 개최해 전력관련사의 주식매각계획을 검토키로 한 것은 국가의 기간산업인 전력산업을 헐값으로 외국자본에 넘기겠다는 의도라고 밝혔다.

전력연대는 9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이번 주식매각 방침이 투기자본의 압력에 굴복한 기간산업 헐값매각이라고 규정하고, 이와 더불어 한미자유무역협정타결 직후 추진되고 있는 점과 미국증권거래위원회가 한전을 테러지원기업으로 지정한 점 등을 들어 이번 결정이 국민적 동의과정도 없이 미국 투기자본과 결탁해 추진되는 음모라고 주장했다.

또, 주식매각 결정이 특정 외국자본과 결탁한 일부 관료의 사익(私益)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이를 밝히고 책임자를 처벌하라고 요구했다.

전력연대는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국민을 상대로 이를 알려내는 활동과 함께 11일 한전 본사에서 전 간부가 참여한 투쟁선포식 개최를 시작으로 정부정책에 맞서 강력하게 투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