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EDF 산업시찰단, 원자력정비기술센터·원자력훈련원 방문

▲ 지난 12일 원자력정비기술센터를 방문한 프랑스 전력공사 산업시찰단이 한전KPS의 원자력 정비기술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받고 있다.

프랑스 전력공사(EDF) 산업시찰단이 한전KPS(사장 함윤상)의 원전정비기술 능력을 파악하고 원자력 정비관련 시설을 견학하기 위해 원자력정비기술센터와 원자력훈련원을 방문했다.

삐에르 비로뜨(Mr. Pierre Wiroth) 총괄검사역을 포함한 5명의 프랑스 전력공사 관계자와 장-이브 두아이앙(Mr. Jean-Yves Doyen) 에너지·신기술담당관을 포함한 주한 프랑스 대사관 관계자 2명 등 총 7명의 산업시찰단이 지난 12일 한전KPS 원자력정비기술센터와 원자력훈련원을 방문, 한전KPS의 원자력발전소 정비사업 현황에 관한 소개를 듣고 원전정비 관련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프랑스 전력공사 산업시찰단이 한전KPS의 원자력발전소 정비관련 시설의 견학을 희망함에 따라 상호 유대강화와 원자력정비 기술능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원자력정비기술센터를 방문한 프랑스 전력공사 산업시찰단은 한전KPS의 원자력 사업 및 원정센터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받고 원정센터 Mock-up 설비 견학 및 원자력훈련원을 방문, 정비훈련시설을 확인하면서 원전 정비기술 및 정비교육훈련 체계와 훈련설비의 우수함을 인정했다.

 

한전KPS 관계자는 “이번 프랑스 전력공사 산업시찰단의 방문을 기회로 원자력 선진국인 프랑스에 우리 회사의 원자력정비관련 시설을 소개함으로써 한전KPS 원전정비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상호 교류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