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전본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태성은)는 9일부터 13일까지 교육훈련센터에서 COG(CANDU Owner′s Group Inc : 중수로 소유주 그룹, 이하 COG) 주관으로 OPG(Ontrio Power Generation, 이하 OPG)의 리더십 교육 전문가를 초빙해 관리자 리더십 교육(Management & Leadership Training Program)을 실시했다.

이번 리더십 교육은 원자력발전소 운영 관리자의 리더십을 향상시키고, 리더의 역할과 책임을 재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열리는 것으로 리더십 경험사례, 문제 해결방법, 리더의 역할 및 행동사항 등에 관해 교육하고 참석자들이 직접 참여해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OPG는 중수로형 원자력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는 캐나다 최대의 원자력 발전 회사로 세계적인 리더십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까지 한수원은 OPG의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하기 위해 인력을 선발해 파견했으나, 지난 4월 한수원과 COG가 맺은 협약을 통해 OPG의 강사를 월성원자력으로 직접 초빙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COG는 캐나다를 비롯한 중수로형(CANDU형) 원자로형을 운영중인 7개국 회원사가 원자력 발전 주요 실적과 운전경험 및 안전운전 등에 관한 각종 정보를 교환하는 회의체다.

이번 리더십 교육을 주최한 류하칠 월성원자력 제 2발전소장은 “한수원은 관리자의 리더십상을 위해 교육 훈련을 강화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교육 참석자들이 리더십 교육을 통해 한 단계 성숙한 리더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