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성과 담은 세 번째 보고서 발간

한전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를 담은 결과물이 발간됐다.

한전은 9일 경제, 환경, 사회, 인간 등 4대 부문에 걸쳐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주요 추진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07년도 한국전력 지속가능경영 보고서(Sharing Our Energies)’를 발간했다.

한전은 2005년 8월, 국내 공기업으로는 최초로 지속가능경영을 도입하고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으며, 작년 6월에는 제1회 지속가능경영 종합대상을 수상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에 대한 높은 평가를 인정받았다. 또한, 2005년 8월 국내 최초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출범한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이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의 국제표준인 UN GRI 2006 가이드라인(G3)을 준수했음은 물론 이해관계자의 관심사항까지 수록했고, 한전의 2015중장기 전략과의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제고했으며 보고서 발간 전과정에 대한 외부전문가의 자문 및 검증을 강화하는 등 지속경영 관리체계의 선진화를 이뤘다.

지속가능경영은 무한경쟁 하에서 생존을 위한 필수전략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에 있어서 국내 선도기업인 한전은 국내전력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경영을 확산하고 국제경쟁력 향상에 앞장서 글로벌 100대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