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배전처, NDIS 실무편람 교육 실시

▲ 한전 배전처는 9일 본사 대강당에서 ‘신배전정보시스템(NDIS) DB관리 실무편람’ 교육을 시행했다.

전국을 거미줄처럼 엮은 방대한 배전설비를 관리하는 정보시스템인 NDIS(신배전정보시스템) 데이터베이스(DB) 실무편람이 발간돼 이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한전 배전처(처장 오재형)는 9일 서울 삼성동 본사 대강당에서 전국 사업소의 NDIS 담당자, NDIS 데이터관리원 및 배전 지하시설물 조사·탐사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신배전정보시스템(NDIS) DB관리 실무편람’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오재형 배전처장은 교육참석자에게 인사말을 통해 신배전정보시스템의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고, 신배전정보시스템의 기술발전을 위해 항상 연구하는 자세를 당부했으며, 특히 신배전정시스템의 DB 정확도가 항상 최상을 유지하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신배전정보시스템(NDIS) DB관리 실무편람’은 NDIS DB운영·관리중심의 업무지침으로서 일선 사업소의 실무담당자들로 구성한 태스크포스(TF)에서 작성을 했으며, 일선 실무자들을 위해 내용을 쉽게 해 NDIS DB관리 업무의 길잡이가 되도록 했고, 교육 또한 편람을 작성한 TF 팀원이 직접 강의를 해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전달했다.

한전 배전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 담당자들의 NDIS DB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NDIS DB 정확도를 제고하리라 기대하고 있으며, 실무편람은 주기적인 보완을 통해 보다 알찬 내용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