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사용신청 포털 구축
각종 구비서류 한전에서 열람

전기사용신청을 하기 위해 많은 서류를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이 사라지고 인터넷으로 클릭만 하면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전은 고객의 서류와 방문을 제로화하고자 1년 8개월간의 긴 노력 끝에 ‘원-클릭’ 만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전기사용신청 인터넷 포털(e-Power Portal)’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전기사용신청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 건축물 관리대장 등 각종 구비서류를 고객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해 발급받아야 했기에 불편과 비용이 발생했고, 배전공사 협력업체 또한 공사시공과 준공서류 작성을 위해 한전을 여러 차례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 번에 구축된 ‘e-Power Portal’은 행정전산망과 연계해 각종 구비서류를 직접 열람하고 전기안전공사 및 건설공제조합과의 전용망을 통해 안전점검필증 및 보증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배전공사 협력업체 시스템을 통해 자료를 송수신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전기를 새로 신청하는 고객은 서류제출 등을 위해 한전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한전 사이버지점 전기사용신청 포털에 접속해 신청부터 공급까지 원-클릭 만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전은 이와 같은 인터넷 포털 구축을 통해 고객편의를 대폭 개선할 뿐만 아니라 연간 약 800만 건의 구비서류 감축, 발급기간 3일 단축, 고객 교통비 절감 등으로 연간 약 499억원의 비용절감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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