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한전KPS(사장 권오형)는 최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공공부문 기술서비스업분야 우수기업으로 재인증 받음으로써 고객서비스경영활동의 우수성을 국가로부터 인정받았다. 

지경부 기술표준원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현장평  가, 암행평가, 고객평가 3단계로 이뤄지며 대기업은 이 가운데 80% 이상 높은 점수를 받아야만 인증서를 수여받게 된다.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에서 한전KPS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등 평가항목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에 참가한 남서울대 안운석 교수는 “한전KPS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CEO의 강력한 경영철학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직원 모두가 고객서비스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고객가치 선도, 성장동력 창출, 현장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한 ‘정도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한전KPS는 2006년부터 3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재인증을 받음으로써 공기업 고객만족활동의 선두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전KPS 권오형 사장은 “앞으로 한전KPS는 공익성과 수익성의 조화를 추구하는 ‘정도경영’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