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큐, 입찰정보 만족도 조사결과

각종 입찰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지녀야할 가장 중요한 항목은 해당 정보의 정확성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입찰정보 전문사이트인 비드큐(www.bidq.co.kr)가 최근 각 업체의 입찰실무자 36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입찰정보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입찰정보의 정확성에 대한 중요도는 7점 만점에 6.28로 가장 높았다. 이어 입찰정보의 등록속도(5.92) 입찰정보의 등록량(5.88) 사용자의 편리성 순으로 중요도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서비스 이용비용에 대한 중요도는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는 입찰정보 사이트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의 등록속도 제공량 정확성 부가서비스 및 비용 등 10가지 평가 항목에 대해 점수를 매기고 평균값을 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비드큐 관계자는 "각종 입찰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중요하다고 느끼는 정도와 비드큐가 제공하는 서비스 만족도가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해 보기 위해 이번 조사를 실시했다"며 "조사결과를 토대로 입찰정보의 질과 양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웹사이트 분석 전문 기관인 랭키닷컴 조사에 따르면 비드큐는 지난달 입찰정보 사이트 분야에서 20.47%의 점유율을 기록,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3. 5. 17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