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진단 설명회 가져

발전설비 정비전문회사인 한전기공(대표 이경삼)은 윤리경영시스템 도입을 위한 기업진단 설명회를 지난 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급부상하면서 국제적인 기준에 적합한 윤리경영시스템의 도입과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윤리경영을 통해 최고의 플랜트 정비기술전문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실시됐다.

한전기공의 윤리경영시스템 도입을 진단한 주식회사 이엔씨컨설팅은 “임직원 대부분이 윤리경영과 투명경영을 회사의 필요조건으로 생각하고 있고, 적극적이고 우호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어 지속적으로 시행하면 빠르게 정착될 것 같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자체 윤리경영 시스템의 구축, 실천활동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 및 깊이 있는 윤리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윤리적인 문화를 형성시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엔씨컨설팅 이민호 대표는 “기반조성과 시스템의 완벽한 구축 후 이를 대외에 알리기 위한 홍보가 필요하며, 지역사회 윤리활동 및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한전기공이 윤리적으로 우수한 회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경삼 사장은 기업생존의 필수조건인 윤리경영에 대한 실천의지 표명과 함께 윤리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을 당부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이경삼 사장과 배병관 노조위원장 및 본사 팀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했으며 △윤리경영의 필요성 △경영진 및 주요팀장 인터뷰 내용에 대한 진단평가 △한전기공의 윤리경영시스템 구축방안에 대한 제도를 보완하는 설명으로 진행됐다.


2003. 5. 17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