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밥퍼 봉사활동 시행

▲ 한전기술 참사랑봉사단은 지난달 27일 장기기증운동본부 내 인공신장실을 방문해 배식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한국전력기술(사장 안승규, KOPEC) 사회봉사단인 참사랑봉사단이 지난달 27일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에서 만성신부전 환우를 위한 무료급식 봉사활동인 ‘사랑의 밥퍼’ 봉사를 실시했다.

한전기술 참사랑봉사단이 밥퍼 봉사활동을 벌인 사랑의 장기기증운동본부는 우리 이웃들에게 새 생명의 희망을 안겨주기 위해 장기기증운동을 주요사업으로 하며, 만성신부전 환자들의 신장이식사업 및 무료 투석사업 등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전기술과 장기기증운동본부는 2007년 12월 4일 ‘생명나눔 실천을 위한 고귀한 자매결연 약정’을 체결해 나눔의 인연을 시작했다. 이후 한전기술은 회사차원의 대대적인 장기기증 캠페인을 통해 각막 등의 사후 장기기증 등록을 진행했고, 사랑의 밥퍼 행사뿐만 아니라 매년 2회 정기적인 헌혈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사랑의 밥퍼 봉사활동은 장기기증운동본부 내 인공신장실에서 이틀에 한번씩 하루에 4시간 가량 인공투석을 받아야 하는 만성신부전 환우들을 위해 실시됐다. 봉사에 참여한 한전기술 봉사단원들은 환우들의 침상까지 배달되는 식사 준비와 배식, 설거지 등 뒷정리까지 도맡아 온 종일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한편 한전기술 참사랑봉사단은 ‘고객에 기술을, 이웃에 나눔과 사랑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양로원, 고아원 등을 방문하여 주기적 봉사활동을 펼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1사 1촌 결연을 통한 농어촌 일손돕기, 주민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