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콰도르 CCS 수력발전 프로젝트에 공급

넥상스는 중국의 국영기업인 시노하이드로사(社)와 아마존 유역에 현재 건설 중인 에콰도르 1500㎿ CCS(Coca Codo Sinclair) 수력발전 프로젝트 용 초고압 전선 공급 계약을 체결 했다고 30일 밝혔다.

넥상스는 에콰도르 전력 그리드에 전기 공급을 위해 코카 강에 새로 지어진 댐에서 만들어진 전기를 지역 변전소까지 운반하게 될 7㎞의 1600㎟ 동 단면적 싱글코어 500㎸ 최첨단 XLPE 절연 전력 케이블과 관련 악세서리도 공급하게 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전선은 내년에 납품할 예정이다.

넥상스가 최근에 인수한 넥상스 양구 뉴 리휘는 중국 시장과 고객들에게 저압 및 고압, 초고압 전력선을 공급함으로써, 중국에서 그룹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CCS(Coca Codo Sinclair) 프로젝트는 에콰도르의 나포 프로방스에 위치하며, 1500㎿ 용량의 8개 발전기를 포함한다. 연간 전력 생산량은 88억㎾h로 에콰도르의 전력 수요의 1/3을 충족시킬 수 있다.

에르베 호스(Hervé Ros) 넥상스 차이나 LHVB(Land High Voltage Business) 매니저는“시노하이드로와 체결한 이번 500㎸ 계약은 넥상스가 초고압 분야에서 중국의 주업체와 체결한 실적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계약의 성공 요인은 초고압팀이 보여준 뛰어난 역량과 넥상스의 혁신적이고 통합적인 초고압케이블 솔루션 덕분”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