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학과 전공 대학생 대상

전력거래소(이사장 남호기)는 8~12일 전력거래소 국제교육센터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차세대전력인양성반’교육과정을 운영했다.
▲ 전력거래소 주최로 진행된 차세대전력인양성반 교육에서 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60명의 대학생이 참여한 이번 과정은 전력시장 거래, 전력계통 운영과 신재생에너지 등 전력산업 전반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됐으며 중앙전력관제센터를 견학하는 등 대학생들에게 보다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력산업에 관심이 있고 향후 관련 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추후 학습방향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전력산업 차세대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 이번 과정은 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의 특강시간을 가져 전기공학 이론 지식 습득뿐만 아니라 전력산업분야의 선배로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대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전력거래소 국제교육센터는 연 1회 여름방학기간동안 운영되고 있는 차세대전력인양성반을 점진적으로 확대, 장기적으로 상기 교육과정이 수강 학생들의 학교에서 교과과목으로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과정에 대한 정보와 안내사항은 전력거래소 국제교육센터(02-3456-6571∼2)로 문의하거나 국제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pems.kpx.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