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코엑스서

Navigant Research가 주최하는 에너지 저장 및 첨단 배터리 세미나(Energy Storage and Advanced Batteries)가 4월 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세계 에너지 저장 및 첨단 배터리 시장은 기술 비용 하락과 고정형, 휴대형 및 운송수단용 부문의 비즈니스 성공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리튬이온(Li-ion) 배터리는 주로 가전제품에서만 거의 독점으로 이용됐지만 전력그리드를 사용하는 대형 기계를 포함하여 다양한 디바이스 및 시스템에서 존재감을 키워오고 있다. 동시에 기술 개발자들은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성능을 높이고 비용은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배터리 물질을 찾고자 활발한 연구를 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요인들은 배터리 산업뿐만 아니라 배터리를 사용하는 다양한 범위의 관련 시장에서 큰 전환기와 기회를 가져오고 있다.

이번 Navigant Research 세미나는 에너지 저장 관련 기업들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및 선도 시장에 대해 논의하면서 어떻게 에너지 저장이 전세계적으로 전력 그리드를 관리하는 유용한 툴로서 출현할 것인지에 대해 논의하고, 새롭게 떠오르는 첨단 배터리 화학 물질을 살펴보고 배터리가 가전, 전동공구, 자동차, 무정전전원창치(UPS)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개발 동향을 알아볼 예정이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참가 신청도 함께 접수하고 있다.
문의: 02-2025-2996, conference-korea@gii.co.jp
홈페이지: http://www.giikorea.co.kr/campaign/navigant-seminar/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