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교육 내달 12일 부산 동의대서 시행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7일 ‘제2기 신재생에너지 창업스쿨’ 교육을 나주 본사(빛가람혁신도시)에서

▲ 전력거래소는 7일 나주 본사에서 제2기 신재생에너지 창업스쿨 교육을 개최했다.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정부3.0 시책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교육은 신재생에너지 창업을 고민하는 분들의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됐으며 전력시장 및 REC 거래시장의 이해, RPS 제도, 사업성분석, 사업절차 등에 대한 교육이 시행됐다.

이번 제2기 교육은 전력거래소가 소재한 나주 본사에서 개최됨에 따라 교통 여건의 열악함으로 인해 당초 참석률 저조를 우려했으나, 지난 4월 서울에서 시행한 1기 교육 때보다도 많은 인원(110명 이상)이 참석해 신재생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을 주관한 최은재 KPX교육센터장은“이번 교육이 나주혁신도시에서 개최됨에 따라 본연의 교육목적 달성 이외에도 광주·전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측면에서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제3기 신재생창업스쿨반은 6월 12일 부산 동의대에서 시행되며, 수강신청은 11일부터 내달 4일까지 KPX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pems.kpx.or.kr)에서 회원가입 후에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KPX교육센터(061-330-8217) 문의 또는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