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17일 무주서 하계학술대회 일환

대한전기학회(회장 김희준)는 2015년도 제46회 하계학술대회를 오는 7월 15~17일 전라북도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개최한다.

국내 전기공학분야 학술대회 중에서 최대인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는 전기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들이 지난 1년간 이뤄낸 1000여 편의 학술논문 및 연구개발성과를 발표·토론하게 되며, 참가 인원도 2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하계학술대회 중 둘째 날인 7월 16일 무주덕유산리조트 카니발컬쳐팰리스 앙상블에서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최근 국내외에서 가장 많은 연구 및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드론산업에 관한 저변 확대와 오픈소스 기반의 시스템 설계체험을 통한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공학계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제어 및 시스템 설계에 관한 실무능력 강화와 전문기술 교육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 대학의 IT(전기·전자) 계열 학과 학생들이 참가 신청한 설계계획서를 1차로 심사한 후 선정된 최종 22팀이 본선에 진출해 사전에 제공(무상)된 표준 하드웨어를 이용해 미니드론의 각종 센서 동작 확인, 드론의 기본동작, 자율비행 등에 대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시상은 경진대회 직후 심사위원들의 심사결과를 정리해 대상(산학협동재단 이사장상), 금상(전기학회장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2팀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