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22~24일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https://peet.pusan.ac.kr)는 오는 22~24일 ‘전기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그리드 연계기술’에 대해 강좌를 실시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전력사용 피크시간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발전 설비를 구성하고 있지만 피크시간대를 제외하면 가동되지 않거나 사용되지 않는 전력이 너무나 많은 것은 사실이다.

에너지저장기술이 상용화되면 전력사용이 적은 시간대에 다양한 방법으로 전력을 저장해놓은 후 피크시간대에 증가하는 전기사용을 감당하게 해 전력예비율을 확보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스마트그리드는 전력망에 정보기술을 접목해 전력 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실시간 정보를 교환, 에너지효율을 최적화 시키는 차세대 전력망이다. 현 시대의 수요에 따라 에너지저장과 저장된 에너지를 보급, 관리하는 스마트그리드연계 강좌를 진행한다.

에너지저장기술 중에서도 최근에 각광 받고 있는 이차전지 산업의 동향 및 기술개발사례 강의도 진행돼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강좌는 이차전지 기술개발현황(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과 에너지저장연계 스마트그리드 설계기술, 신재생에너지연계 분산전원 계통연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강좌를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051-510-3694/13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