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경주대·위덕대와 글로벌봉사단 발대식

▲ 한수원은 16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경주소재 3개 대학과 함께 ‘산학협력 글로벌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 석)은 16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동국대, 경주대, 위덕대 등 경주소재 3개 대학과 함께 ‘산학협력 글로벌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한수원 직원 10명과 경주지역 대학생 등 총 55명으로 구성된 ‘한수원-경주지역 대학 글로벌봉사단’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서남쪽 약 70㎞에 위치한 띠엔장(Tien Giang)성에서 17일부터 25일까지 7박 9일 동안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

봉사단원들은 현지 초등학교에 태양열 발전설비를 활용한 도서관 건물을 신축하는 공사에 참여하고 도서관에 책 300권과 열람석 40석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현지 학생과 주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에너지를 주제로 한 과학실험 교실도 진행한다.

송삼숙 한수원 사회공헌팀장은 “경주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봉사활동을 하겠다”며 “글로벌 봉사단의 활동을 통해 한-베트남 양국의 교류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말했다.

한편 한수원은 베트남에 원전 건설을 위한 예비타당성 조사 협약을 맺고 수력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해외사업 진출을 활발히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