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협회와 ‘온정(溫情) 나눔’ 사업 실시

▲ 에너지재단은 한시가스협회와 지난 2일 샬롬의집에서 ‘온정(溫情) 나눔’ 사업 현판식을 개최했다.

한국에너지재단은 한국도시가스협회와 함께 사회복지시설 에너지효율개선 ‘온정(溫情) 나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온정(溫情) 나눔’ 사업은 추운 겨울을 맞아 전국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사용 환경 개선을 통해 난방에너지효율을 제고하고 에너지 구입비용을 절감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국의 33개 도시가스업체가 7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후원하고 에너지재단을 통해 전국 66개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을 개선하고 있다. 이 사업은 에너지복지를 실현함으로써 주거난방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으로 다른 복지 관련 사업과는 차별성을 띄고 있다.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효율을 개선하면 난방에너지 효율이 높아져 같은 비용으로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복지시설의 운영비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에너지 구입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도시가스사들이 지원하는 부문은 ‘에너지컨설팅’을 통한 건물 에너지 이용 실태 진단, 단열, 창호, 바닥 난방, 보일러, 기타 냉난방기 등 시공지원과 온풍기, 난방매트, 방한복 등 물품 지원 등이다.

이번에 시공이 완료된 사회복지시설 중 지역별 8개소를 선정해 현판식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5년 1차년도 사업에 이어 올해 2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33개 도시가스업체가 4년 동안 1번씩 행사가 개최되도록 해 연간 8개 시설의 현판식을 개최한다.

도시가스협회 관계자는 “복지시설은 추위에 저항력이 약한 아동, 노인, 장애인 등이 주로 이용하고 있어 이 시설들을 지원하면 쾌적하면서도 따뜻한 시설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며 “이용자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