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과 강혜정 아이디알서비스 대표(왼쪽 세 번째부터) 등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PCO에너지솔루션(사장 최인규)과 (주)아이디알서비스(대표 강혜정)는 15일 KEPCO에너지솔루션 회의실에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전을 비롯한 발전6사가 공동으로 출자해 에너지효율화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된 KEPCO에너지솔루션과 수요관리사업자인 아이디알서비스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협력해 수요관리사업과 연계한 에너지효율화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KEPCO 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및 효율화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아이디알서비스는 수요관리사업 대상기업과 연계해 에너지효율화 사업 개발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은 “ICT 기술을 융합한 에너지신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전력수요관리사업 분야의 전문기업 아이디알서비스와 상호 윈-윈 전략을 수립, 수요관리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향상 사업을 추진해 상생 협력하는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혜정 아이디알서비스 대표는 “아이디알서비스가 그동안 구축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바탕으로 수요관리분야와 연계해 효율화사업이 가능한 아이템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에너지효율화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