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솔루션·제룡전기·삼광산전 등 선정

조달청은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주)프라임솔루션의 SPD외부분리기 등 64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우수제품 지정서를 수여했다.

이번 심사에서 ▲지투파워(주)의 배전반(고압배전반, 저압배전반, 전동기제어반, 분전반) ▲(주)은성엔지니어링의 우레탄과 코일스프링으로 복합 구성된 방진 및 내진 진동흡수장치를 구비한 수배전반(고압반/저압반/MCC반/분전반) ▲(주)프라임솔루션의 SPD외부분리기 ▲제룡전기(주)의 내진형 몰드 변압기 ▲(주)삼광산전의 이상발생 모듈의 절체 기술을 적용한 태양광 발전장치 등 지정된 총 61개 업체 중 28개 업체가 우수조달물품으로 최초 선정됐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 기술·제조 업체간 협업체 제품 2개 제품이 최종 지정됐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앞으로도 기술융합 신제품에 대한 진입 장벽을 지속적으로 완화하고 기술개발제품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며 “우수조달기업이 국내 조달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신산업분야 진출을 통해 해외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발전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제품의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연간 구매액이 약 2조3000억원에 이른다.

우수조달물품을 지정받은 기업은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지정 물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다양한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