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우주청소년단과 인천 영흥초·중등교서 개최

▲ 남동발전 주최, 과학우주청소년단이 주관한 드림키움 청소년 과학교실이 지난 20~21일 인천시 영흥초등학교와 영흥중학교에서 열렸다.

한국남동발전(사장 장재원)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이 주관한 드림키움 청소년 과학교실이 지난 20~21일 인천시 영흥초등학교와 영흥중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드림키움 과학스쿨은 지난 2월 남동발전과 과학우주청소년단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MOU체결에 따라 시행됐으며 발전소 주변 초·중등학생들에게 우주과학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과학적 사고를 창의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날 200여명의 학생들이 수업에 참가해 과학우주청소년단 전문 강사 및 도우미들의 지도 아래 태양광전지KIT, 고체연료로켓, 화성탐사용 로봇 등을 제작하고 직접 만든 로켓과 드론 등을 현장에서 날려보면서 과학 에너지의 원리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남동발전은 본사 및 발전소주변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 과학, 역사, 축구, 4개 분야를 대상으로 한 드림키움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KOEN 대학생 봉사단을 창단해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칭 과외수업을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