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를로 가바찌 국내 에이전시…건물·산업자동화 등에 활용 가능

자동화기기 제조에서 8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까를로 가바찌(Carlo Gavazzi)에서 에너지 값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3상 에너지 분석기(Energy Analyzer) WM20 신제품<사진>을 선보였다.

WM20은 단상, 2상 그리고 3상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듈식 클래스 0.5S(㎾h) 3상 에너지분석기이며 에너지 생성 및 소비, 고조파 왜곡, 즉각적인 전기적 변수를 측정할 수 있다.

4가지 버전은 1~5개의 암페어 입력 전류 트랜스포머를 선택해 최대 600VAC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Modbus(RS-485, TCP/IP), BACnet, (RS-485, TCP/IP) 그리고 Profibus와 같은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전송할 수도 있다. 새로운 ‘회전 페이지’ 기능은 키패드를 통해 수동으로 스크롤하지 않고도 모든 측정 값을 순서대로 자동 표시한다. WM20 에너지 분석기는 독립형 계측기 혹은 VMCU 기반 에너지 관리시스템 파트로서 완벽히 사용될 수 있다.

이 분석기는 건물자동화(메인 혹은 서브 미터링 감시장치) 에서 산업자동화(단일 기계의 변수 또는 소비 감시장치 또는 전체 제조시설의 메인 감시장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WM20 에너지 분석기는 ▲모듈식 미터 ▲Class 0.5S(㎾h) ▲±0.2% RDG 정확도(전류/전압) ▲종합적인 4라인 LCD 디스플레이 ▲프로그래밍 및 데이터 로깅을 위한 광 포트 ▲디지털 출력 모듈 옵션 ▲릴레이 출력에 알람 연결 가능 ▲통신 모듈 옵션 ▲Modbus, BACnet, Profibus 등 통신 선택 가능 ▲cULus, CE 인증 ▲구성 소프트웨어 무상 제공 등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Carlo Gavazzi 국내 에이전시인 (주)와이텍(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388 크란츠테크노 117호, 031-777-8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