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대상…시뮬레이터 비행 연습, 체험 등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부상 중인 드론의 대중화와 핵심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영진전문대학이 한전대구지역본부(이하 한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했다.

영진전문대 ICT융합기술센터(전자정보통신계열)는 4일 한전 직원 24명을 대상으로 드론의 동작원리,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비행 연습 그리고 실제 비행 체험 등의 무료 교육을 가졌다.

한전 관계자는 “평소 관심이 있었던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었고 향후 현업에 어떻게 적용될지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송전 선로 및 시설 점검에 드론이 시범 활용되고 있고 향후 이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데 드론이 적극 도입될 것을 대비해, 드론 비행의 기본기를 연마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장성석 전자정보통신계열부장겸 교수는 “드론은 이제 단순한 취미활동 개념을 넘어서 4차 산업을 이끌 핵심적인 기술로 자리 잡았다. 우리 대학은 항공정비반을 통해 드론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 융합기술센터는 지난해부터 초중고 학생과 일반인을 위한 드론 교육을 시작한 가운데 올해엔 지난 4월 경북공고에서 드론 홍보와 시연회를 비롯해 초중고, 대학생 및 일반인 등 수준별 연령별 교육을 실시해 상반기에만 약 230여 명의 교육 실적을 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