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70주년 기념, 부산 BEXCO서
토론 및 ‘신기술 제품 전시회’ 등 준비

대한전기학회가 창립 70주년 맞이 제48회 하계학술대회를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BEXCO에서 개최한다. 

이번 하계학술대회는 국제 학술교류의 일환으로 대표단을 이끌고 내한하는 중국전기공정학회 Xie Mingliang 부회장의 축사에 이어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과 이상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의 강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배성환 한전 전력연구원 원장과 박경엽 한국전기연구원 원장의 특별강연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선진화를 이룩하고자 대학, 연구소 및 산업계 등 여러 분야에서 전기공학분야의 학문과 기술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진력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한 864편의 논문 발표를 비롯, 초청강연 2편, 전문 Workshop 99편, 특별강연 2편, JEET 특별 Session 11편, 전기기술 특강 7편, 전력산업 기초연구 아이디어 선정 Festival 39편(건), 스마트 에너지 경진대회 59편(작품), 미니드론 자율비행 경진대회 23편(작품) 등 1,106편의 많은 연구 성과들이 발표되고 토론될 예정이며 ‘신기술 제품 전시회’도 마련됐다.

특히 한전 전력연구원 기초전력연구센터에서 시행하는 전력산업 기초연구 지원과제 선정을 위해 ‘전력산업 기초연구 아이디어 선정 Festival’을 신설, 발표회장에서 공개적으로 제안서를 발표하고 기초연구 과제를 선정함으로써 선정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 하계학술대회를 활성화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했다.

박준호 대한전기학회 회장은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학술발표와 신기술 제품 전시회에 참여한 회원과 업체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