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硏, 기술·산업동향 분석 정보 공유


재단법인 녹색에너지연구원(김형진 원장)은 21일 나주 호텔코어에서 열린 ‘차세대 마이크로그리드 기술교류회’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지역내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마이크로그리드 기술/산업동향 분석에 대한 정보 공유, 에너지프로슈머 기술동향/빅테이터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마이크로그리드(MG)’분야의 마이크로그리드 기반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 지역 기업 간 연계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기술경쟁력 강화 등 정부의 정책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다양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산학연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박지식 PD가 ‘에너지관련 프로젝트 기술발굴 및 동향’을 주제로 임성진 전주대 교수가 ‘에너지 프로슈머 동향’주제로, 온병원 군산대 교수는 ‘스마트그리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마지막으로 이일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장은 ‘에너지 IOT 기반 다중 마이크로그리드 기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진 원장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마이크로그리드기술은 에너지신산업분야의 핵심이며 전라남도가 선도해야 할 기술분야라고 강조했으며 향후 이러한 지속적인 기술교류회 통해 지역 내 마이크로그리드와 연계한 전후방산업이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