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김영준)는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진 직장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고객서비스헌장을 마련, 선포식을 갖고 대대적인 실천에 나섰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회의실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선포식에서 전 임직원은 고객감동 서비스 이행의 철저한 다짐을 국민 앞에 약속했는데, 행사는 그간의 추진경과와 헌장 주요내용 설명, 헌장 낭독의 순으로 진행됐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5월 고객서비스헌장 제정 기본 계획을 마련한 후 내부직원의 의견수렴, 우수기관 벤치마킹 및 자료수집 등을 거쳐 기본적인 고객응대 요령부터 인터넷 응대까지 서비스응대 지침을 마련했으며 ‘고객상담 분야별 담당자’를 지정해 고객서비스헌장에 반영함으로써 지금보다 한 단계 높은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전력거래소는 고객서비스헌장 이행현황을 정기적으로 분석, 평가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토록 함으로써 전력거래소가 명실상부하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력시장 중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객서비스 헌장이란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행기준과 내용, 제공절차 및 방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방안 등을 규정 공표해 그 실천을 고객에게 문서로 약속하는 행위로써, 요구사항이 100% 만족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제도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