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바로알기 주부 에너知人체험단 운영

산업자원부(장관 이희범)는 지난 8일 가계운영을 담당하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국가 에너지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정에서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및 절약 방안 등을 관람?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산업자원부의 ‘에너지 바로알기’사업의 일환으로 40년 역사의 대한어머니회서울시연합회가 사회운동 차원에서 진행하는 주부대상 교육프로그램과 접목, “제2기 주부 에너지인” 체험단을 구성해 1일 일정으로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지역난방공사, 전기박물관 등 에너지 유관기관을 방문했다.
산업자원부 자원정책과 김정관과장은 “제1기 주부에너지인 행사에서 보여준 주부들의 에너지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바탕으로 이번 2기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특히 에너지 절약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들은 정부 에너지 정책 및 절약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또 “정부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정책 홍보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해 가정에서부터 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정부의 에너지 정책 홍보 방향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지난 7월 주부 40여명이 참석한 1기 주부에너지인 40여명이 참여했던 행사에 이어 이번 제2기에는 70명의 주부들이 참가, 가정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생활 속 에너지 관련 상식을 일깨워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대한어머니회서울시연합회의 전예미 간사는 “고유가 시대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에너지에 대해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주부들이 앞장서서 에너지 정책 홍보와 절약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펼칠 필요가 있다”며 말하고, 대한어머니회서울시연합회는 정부의 적극적인 에너지 정책 홍보 노력에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