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복 한국전기기술인협회 회장

 

에너지 산업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바르고 정확한 에너지 관련 정보제공 목적으로 전력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전력신문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속에서 전력 산업의 현안에 대해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에 총력을 다하는 전력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어 대면 접촉이 제한됨에 따라 우리의 일상과 사회 체계가 위협을 받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와 위기를 마주하며 우리는 이를 이겨내기 위해 얻은 값진 교훈도 있을 것입니다.

이에 우리 협회도 비대면 업무 강화를 위하여 모바일·온라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실시간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고, 다양한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등 여러 비대면 서비스를 개선 하여 국가정책에 발 맞추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위기를 기회의 발판으로 삼아 협회는 위축되지 않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국가적 재난 및 재해 복구에 앞장서는 ‘전기인재난지원단’을 발족하여 적극 활동한 결과, 작년 ’국가재난관리유공 국무총리단체표창‘에 이어 지난 1월 ’국가안전대진단 대통령 단체표창‘을 연거푸 수상하는 영예도 얻었습니다. 앞으로도 국가정책에 부응하고 국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니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전력신문이 앞으로도 정론의 기준을 세우고 올바른 목소리를 내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미래 가치 및 발전상을 보여주는 데 앞장서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 번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리며,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