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표 한국지중송전협의회 회장

 

우리나라 전기·전력산업 발전을 위해 에너지관련 종합 정보지로서 국내외 전력산업 전반에 걸친 최신 전력정보 및 지식의 전달을 통해 전력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전력신문’의 창간 20주년을 한국지중송전협의회 전체 회원사의 뜻을 모아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력산업은 국가의 기간산업이자 동력산업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국가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에너지 패러다임은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의 급속적인 성장과 미래 자동차, ESS 등 기존의 산업과는 다른 새로운 산업이 하루가 다르게 생성·발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코로나 19”로 인한 전 세계의 산업발전 저하는 매우 심각하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국내외 다양한 기술 정보 제공과 더불어 국내 전기산업이 처한 어려움을 타개할 수 있는 해결안을 모색하는 대표 언론지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며, 전기산업의 발전에 더욱 노력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저희 지중송전협의회도 이러한 변화의 흐름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국내 전기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력산업에 적응하기위해 모든 역량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전력산업 전반에 대한 빠른 소식, 객관적 분석, 적극적인 대안 제시 등을 통해 전력산업과 에너지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력신문사의 창간 20주년을 축하 드리며, 귀사 임직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