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4기 KOMIPO 풍력 정비학교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풍력사업 운영 및 정비의 효율성과 전문성 배양을 위해 사내직원 약 40명이 참여한 2021년 제4기 KOMIPO 풍력 정비학교를 시행하였다.

2019년 10월 시작하여 4번째로 시행된 이번 교육은 ▲풍력발전단지 AEP(Annual Energy Production)추정기술, ▲해상풍력 HSE(Health Safety Environment) 관리체계 등 8개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시행하였다.

중부발전은 국가 에너지정책에 부응하고자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기술력 및 자본을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한편 「KOMIPO 풍력 정비학교」등 다양한 신재생 관련 교육을 시행하여, 설비운영 및 정비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그린뉴딜 추진과 2050탄소중립정책 달성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금번 교육을 통하여 신재생 중심의 에너지 전환 등 미래환경변화에 대비한 인력양성 체계를 확립하고, 교육을 통해 배출된 전문인력을 국내 및 해외 풍력발전 단지에 배치하여 신재생 분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 탄소중립정책을 선도하는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부발전이 제4기 KOMIPO 풍력정비학교를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실시간 비대면으로 시행하였다.
중부발전이 제4기 KOMIPO 풍력정비학교를 화상회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실시간 비대면으로 시행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