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硏, 전남지역 미취업 청년 대상
인건비, 활동 수당, 사전 직무교육 훈련비

녹색에너지연구원(주동식 원장)은, 전남지역 청년들의 도내 기업 취업과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등을 위해 취업패키지에 참여할 청년 근로자를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이번 과제는, 총 사업비 23억원으로 국비 8억, 도비 5.5억, 목포시 등 9개 지자체에서 9.5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취업패키지는, 전남소재 신재생에너지 참여기업과 청년 근로자를 매칭 후 3주간의 인성 및 현장 맞춤형 직무교육을 거쳐 근로계약을 체결한 기업에 취업하게 된다. 취업 지원 기간은 최대 2년이며 정규직 전환 등 고용승계도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 39세 이하의 전남 도내에 거주하고 있거나 거주 예정인 미취업 청년이며 80명을 모집하게 된다.

사업자등록이 있는 자, 졸업 또는 상반기 졸업예정자는 지원 가능하며 대학 재학생, 휴학생, 대학 진학 예정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 희망자는, 이번 달 25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자는, 인건비, 활동 수당, 사전 직무교육 훈련비 등이 지급되고, 타 지역 이주 청년 선착순 20명에게는 주거비로 1인당 최대 30만원도 6개월 동안 추가 지원된다.
 
녹에연에서는, 이번 취업패키지사업을 통해 지역 에너지기업은 현장 전문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청년 근로자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녹색에너지연구원 홈페이지(www.gei.re.kr) 알림마당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일자리지원센터(070-4169-1650번)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도에서 출연한 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으로, 해상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