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고흥만 수상태양광발전소 전력케이블 일체공급
태양광 전용 케이블 개발, 국내 첫 국제 규격 인증


LS전선이 수상태양광 시장에서 맞춤형 제품 개발과 대규모 제품 공급 계약 등을 통해 독보적인 입지를 굳혀 가고 있다. 

LS전선은 3월 초, 고흥만 수상태양광발전소에 전력 케이블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DC1.5kV 수상 케이블을 비롯, 22.9kV케이블, 변전소를 연결하는 154kV 케이블 등 발전단지 조성에 필요한 케이블 일체를 공급한다.

LS전선은 해저케이블 제조 노하우를 활용해 수상태양광용 케이블을 개발, 수상 환경에 적합하도록 수밀성, 난연성, 내염성, 유연성 등을 확보했다. 또, 이 제품은 수질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환경 친화성을 자랑한다. 
 
LS전선은 2020년 태양광 전용 케이블을 개발, 국내 최초로 독일 TUV 라인란드로부터 국제 규격 인증을 받는 등 품질 확보에도 노력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최대 태양광 발전소인 전남 해남군 솔라시도를 비롯해 50여 곳 이상의 발전소에 케이블을 공급했다. 

LS전선은 태양광 패널용 와이어 시장도 확대해 가고 있다. 2014년 세계 최초로 고출력 멀티 와이어를 양산, 국내외 주요 태양광 패널 제조사에 공급하고 있다. 기존 리본 와이어에 비해 태양광을 가리는 면적이 적고 태양광 모듈의 출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