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및 노조대표 비롯 임직원 모두 참여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최근 전력거래소 본사에서 “2022년 청렴·인권 실천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원 및 노조대표를 비롯해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였으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표어 공모전을 시작으로 청렴서약, 청렴퀴즈, 청렴솜사탕 제공 등 다양한 참여 중심의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기관 특성을 반영한 이해충돌 방지제도 리플렛을 배부하는 등 이해충돌방지법 시행 초기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본부가 한 팀으로 구성되어 표어 제작, 퀴즈 참여, 서약서 제출 등 다양한 참여활동을 시행하였고, 이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청렴의식을 함양하고 직원 간 단합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표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표어는 추후 청렴명함 제작 등 청렴 생활화를 위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정동희 이사장은 “갑질 등 직장 내 인권 문제를 비롯해 정부의 청렴·반부패 중요성 확대 등 내·외부 환경을 고려하여 청렴·인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갈 필요가 있다”라고 언급함과 동시에 “최우수 청렴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이 자리를 빌려 굳게 다짐하자”며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전력거래소는 전력거래소 본사에서 2022년 청렴·인권 실천 캠페인을 시행했다.
전력거래소는 전력거래소 본사에서 2022년 청렴·인권 실천 캠페인을 시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