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전기절연물 기업으로 자리매김

해외 25개국에 대리점 구축…'SWECO' 해외시장 제패


“국내 전기계는 아직도 제품의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이 아닌 기타 외적인 비 합리적인 방법을 동원해 영업활동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는 무한경쟁시대에 걸맞게 품질 및 자체적인 생산성 향상으로 독자적인 경쟁력을 키워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경호 성원전기공업 사장은 글로벌 시대인 만큼 전기기기 제조업계 경영자들은 우물안식 내수시장을 벗어나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적극적인 경영자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1월 26일 ‘제41회 무역의 날’에 3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이경호 사장은 대기업조차 해외시장에서 국내 판매가에도 못 미치는 저가 가격으로 수출하고 있는 사례가 많다고 지적하고 고부가가치제품을 개발해 해외시장에서 승부하는 가장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성원전기공업은 국내 전기절연물업체로서는 유일하게 미국,일본, 호주, 독일, 이태리, 싱가폴, 중국 등 세계 25개국에 대리점망을 구축, 국산 전기절연물의 우수성을 세계 유수의 전기업체들에게 알리고 있다.
“중전기 제품에서 절연물이 차지하는 자재의 가격비중은 3~5% 정도에 불과하지만 품질은 절연물이 좌우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모터, 전선 등 제조업체들이 중국산 및 저품질의 절연물을 사용해 제품의 수명단축은 물론 대형사고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절연물 선정시 각별한 유의가 필요합니다.”
이 사장은 전기절연물은 전기기기 제품 소재 가운데 가장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하고 최근들어 저가 중국산 절연물 무분별하게 수입돼 모터가 타는 소손문제 등을 야기시킬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사장은 을유년 새해에는 새벽을 알리는 닭처럼 침체된 전기업계에 활력이 샘솟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계로 뻗어가는 수탉의 기상을 모든 전기업체가 이어받기를 기원하다고 밝혔다.

회사소개
수원?구미공장서 GLASS?마이카 관련제품 생산
성원전기공업은 국내 유일의 전기절연물 종합 생산업체로서 우수한 기술진과 연구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ISO 9001인증을 비롯 다수의 UL 규격 및 특허를 보유해 선진기법의 품질관리와 고급화를 추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중견 전기절연물 소재 전문생산 회사이다.
1974년 설립이래 꾸준한 설비투자 및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케이블, 전동기, 전기 및 전자업체에 각종 전기절연물 및 부품을 공급,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해외 일본, 호주, 미국, 뉴질랜드 등 세계 25개국에 대리점을 갖고 ‘SWECO'라는 해외브랜드로 세계시장을 제패, 국산 전기절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수원공장에서는 GLASS, 케이블 및 점착코팅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구미공장은 마이카 관련제품을 각각 생산하는 공장으로 특화해 첨단의 자동화 설비와 시스템을 구축, 고신뢰성의 전기절연물을 생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