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硏, 탄소중립 사회 에너지 정책 전환 가속화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 관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한자리에 모여 에너지산업과 기존 토종산업의 융복합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의 에너지 정책 전환을 가속화하고 스마트농업과 수소산업을 융합하기 위한 토론회를 국회의원회관 제 8 간담회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우리나라의 농어업·축산농가가 기후변화로 인한 농축수산물의 고품질 유지 및 수급조절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현황을 극복하고자 스마트 농업의 전기사용으로 인한 전력수요 왜곡을 보완하기 위해 수소연료전지를 활용하는 정책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 해결방안을 위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주요 발제자로 산업통상자원부 배준형 과장, 농촌진흥청 강석원 팀장, 한전KPS 최진용 처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병탁 실장이 발언하였다.

또한, 행사는 이용빈 국회의원, 신정훈 국회의원, 이철규 국회의원, 정희용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였으며, 한국에너지공단, 한전KPS,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녹색에너지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였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은이번 스마트 농업과 연계한 수소산업 추진방안 토론회를 통하여 농축산업의 다변화와 함께 에너지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신규 판로 및 새로운 소득 창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우리나라의 에너지산업과 농축산업의 성장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도에서 출연한 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으로, 해상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스마트농업과 수소산업을 융합하기 위한 토론회를 국회의원회관 제 8 간담회실에서 개최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스마트농업과 수소산업을 융합하기 위한 토론회를 국회의원회관 제 8 간담회실에서 개최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