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설비 건설현장 재난안전사고 방지위해
‘사람 우선, 재난안전 중시’ 건설문화 조성

한전 경인건설본부(본부장 이근직)는 9일 재난 및 사고대비, 대응능력 강화를 위하여 한국안전보건협회와 재난안전분야 기술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안전보건협회는 국내 최고의 안전보건, 재난안전 관리 및 기술 노하우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재난관리분야 전략 개발 및 고품질의 안전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기관이다.

주요협약내용은 △건설업무 수행 중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공동대응 및 합동 원인조사 △건설본부 특성에 맞는 훈련시나리오 개정 자문 및 기술지원 △재난안전대응 체계 확립 자문 및 공동협력 △국내 인적 네트워크를 연계한 상호기술지원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원석 한국안전보건협회장 등 주요 외빈들이 참석하였으며 두 기관은 전력설비 건설현장 재난안전사고 방지 및 향후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건설적인 논의를 하였다.

최원석 한국안전보건협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기술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의 우호가 더욱 증진되고 향후 계속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근직 경인건설본부장은 이번 기술 협약식을 통하여 다시한번 재난안전대응체계 구축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람 우선, 재난안전 중시’ 하는 건설문화 조성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 경인건설본부는 재난 및 사고대비, 대응능력 강화를 위하여 한국안전보건협회와 재난안전분야 기술 협약식을 체결했다.
한전 경인건설본부는 재난 및 사고대비, 대응능력 강화를 위하여 한국안전보건협회와 재난안전분야 기술 협약식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