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동시 인증 취득

한국중부발전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최근 한국준법진흥원으로부터 규범준수(ISO37301) 및 부패방지(ISO37001)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에 대한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기업의 ESG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책임경영과 투명경영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제사회에서는 법률 준수 등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시스템 구축을 요구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이번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신규 인증 취득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의 국제 표준을 준수하며 조직의 효과적인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이행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동시에 지난 2021년에 취득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갱신 심사를 통해 인증을 유지했으며, 이번 공동 인증을 통해 부패 리스크 식별 및 준법경영 의무사항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중부발전은 향후 다양한 컴플라이언스 의무 및 리스크를 식별하고 통제하는 제도와 업무수행 중 발생 가능한 위법 및 부패 위험 요소를 사전에 통제하는 시스템 관리 체계를 더욱 고도화시킬 예정이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이번 규범준수·부패방지 경영시스템 동시 인증을 통해 책임경영 및 윤리경영을 강화하고, ESG 가치 실현을 극대화하여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 ESG경영처 서한석 처장(왼쪽)이 한국준법진흥원 용석광 이사(오른쪽)로부터 인증서를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ESG경영처 서한석 처장(왼쪽)이 한국준법진흥원 용석광 이사(오른쪽)로부터 인증서를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