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전, 작년 3만여 내방객 발전소 견학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옥경)는 지난해 월성원전을 찾아 홍보전시관과 발전소를 견학한 내방객이 2만9876명으로 전년도 2만7899명에 비해 7% 증가했다고 밝혔다.
월성원자력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내방객 중 초?중?고교생이 전년 대비 약 44% 증가한 1만3519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대학생이 328% 증가한 2440명이 견학해 미래를 이끌어나갈 주역들의 원자력 발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한 월성원자력본부 측은 “올해도 주변 지역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에너지 과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초청 견학을 시행하는 등 자라나는 차세대를 대상으로 원전에 대한 중점적인 홍보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월성원자력본부는 많은 시민환경단체 회원들이 원전을 견학해 지난해 사회적 이슈였던 방사성폐기물 처분장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계기를 만든 것 또한 의미 있는 일이라 평가했다.
한편 월성원자력본부는 올해 경주 지역의 각종 사회단체 등 경주시민들을 중심으로 견학을 추진해 원전에 대한 많은 의견 교환과 함께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월성원자력본부 견학 접수는 월성원자력본부 홈페이지(www.khnp.co.kr/wolsong)의 견학신청서 메뉴에서 견학신청서를 다운받아 e-mail(sangsu@khnp.co.kr) 또는 팩스 (054-779-2849)로 접수하면 되며 전화문의는 홍보기술팀(054-779-2843, 284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