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연구 협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과 에너지경제연구원(이하 에경연)은 11일 울산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그린에너지 사업·연구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과 에경연은 11일 그린에너지 사업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수원과 에경연은 11일 그린에너지 사업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신재생에너지 관련 공동세미나 개최의 정례화 ▲신재생에너지 정책 연구 및 시장/기술 동향 정보 제공(에경연) ▲신재생에너지 전략 및 사업추진과 관련된 정보 제공(한수원) ▲자문회의 개최 및 사업 현장 방문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필호 한수원 그린사업본부장은 “에경연과의 협력을 통해 한수원은 신재생 분야 선두로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수 에경연 에너지탄소중립연구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한수원과 에경연의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수원과 에경연은 지난 3월 15일 ‘제1차 그린에너지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고 신재생 관련 사업과 연구에 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